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크레이지스의 지원입니다.

 

1월쯤 이베이에서 G910 게이밍 키보드를 직구했었는데, J키가 눌리지 않아 진행한 RMA(AS)를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한국 정품은 한국 로지텍에서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TMI. 최근엔 한국 서비스가 많이 안좋다고 하네요 ㅠㅠ)

로지텍 RMA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로지텍 RMA 진행 절차

로지텍 RMA는 상담사마다 다르지만 진행 절차는 비슷합니다.

교환품을 요청하기 위해 먼저 로지텍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문의해야 합니다.

 

 > https://support.logitech.com/ko_kr/home

 

위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름과 성, 이메일 주소와 암호만 있으면 됩니다.

 

ex)

이름: 길동

성: 홍
이메일 주소: hello@gmail.copm

암호: hello123

 

계정을 생성하셨다면 먼저 제품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 https://support.logitech.com/ko_kr/register

 

정상적으로 제품을 등록하셨다면 이제 문의할 차례입니다.

 

 > https://support.logitech.com/ko_kr/contact-support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미리 등록한 제품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입력란에 문제를 간단히 작성합니다.

 

계속을 클릭하면 문의 전 자주 묻는 질문들을 보여줍니다.

 

키 일부가 클릭이 안되거나 전원 공급 자체가 안 되는 건 기기 결함이 맞으니 "여전히 지원이 필요합니다"를 클릭하여 넘겨줍니다.

위 사진을 참고해서 문의합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ex)

'J' key not work. 
need replacement

 

J키가 작동하지 않는다. 교환품이 필요하다.

 

번역기를 이용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구입하신 물건이 아니면 한국어로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필자의 진행 절차

로지텍에서 온 안내 이메일

답변이 늦어서 미안하다, 트러블슈팅(해결방법)을 따라 해 봐라, 수령할 주소를 부탁한다.

이런 내용입니다.

 

상담사가 안내한 해결 방법대로 따라 해 보시고 그래도 안돼서 배송대행지 주소와 함께 다시 회신을 했습니다.

(국내 주소가 아닌 미국 배송대행지 주소로 하셔야 합니다.)

 

늦은 답변 미안하다. 이제 우리는 네가 준 배송지 주소와 너의 디바이스의 워런티를 확인했어. 우리는 이제 교환품 진행을 도와줄거야. 그러나 우리는 한국으로 교환품을 줄 수 없어, 그래서 너가 준 배송지 주소인 " ~~~ "으로 보내줄 거야. 이 주소가 맞는지, UPS로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해줘

여기서 중요합니다. 제가 상담사에게 알려준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배송대행지는 UPS 배송 가능합니다.

확인해줘서 고마워, 우리는 교환품을 처리했고 여전히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걸 알아줘. 승인-배송-배송 완료까진 7-10일 정도 걸릴 수 있어.

대충 이런 내용입니다. 여기까지 받으셨다면 거의 다 오셨습니다.

1일에서 2일 기다리시면 위 사진처럼 교체품 승인과 배송 정보가 이메일로 날아옵니다.

 

이제 배송대행지에 배송대행 요청하시면 됩니다.


RMA 후기

문의는 약 2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배송까지 5일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에 있는 집까지의 시간을 보면 약 2주일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한국 제품이 아니라서 배송대행지에서 한국까지의 시간을 제외하면 (미국) 로지텍의 RMA 진행 절차는 매우 신속하고 친절했습니다.

그렇지만 배송기간은 빠르지 않습니다.. 급한 제품이었으면 큰일 날 뻔했네요.

(상품 사진 확인도 안 하고.. 역시 로지텍인가)

 

키보드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들도 이렇게 RMA 진행을 잘해준다고 하니 이베이에서 싸게 구입해도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 보단 서비스는 최고!

댓글
댓글쓰기 폼